본문 바로가기
Life

자본주의 부의비밀"레버리지 뜻"결단하라

by 레버빈 2021. 7. 23.

LEVERAGE


최고의 나를 이끌어내는

자본주의 부의 비밀 "레버리지"

 

레버리지

안녕하세요.

성장하는 블로거 더그로우입니다. 

 

레버리지 뜻이 궁금하셨나요?

나의 자산과 시간을 아껴줄 레버리지

 

뜻과 베스트셀러 책

자수성가 백만장자들의 성공비결

 

함께 읽으면서

한걸음 더 성장해볼까요.

 

 

레버리지뜻-레버리지-성공-자본주의-자산
레버리지뜻

 

 

"레버리지 뜻"


[ LEVERAGE ]

 

레버리지는 수익률을 극대화시키는 투자방법 중 하나로 ‘ 지렛대 ’라는 의미입니다. 모자란 돈을 빌려 타인 자본을 지렛대 삼아 자기자본 이익률을 높이는 것. 이를 "레버리지 지렛대 효과"라고 합니다. 

 

예를 들면 10억을 투자해 1억 원의 순이익을 내면 자기자본 이익률은 10%. 지렛대를 사용해 자기자본 50억원 타인자본 50억원을 더해 10억원의 수익을 낸다면 자기자본 이익률은 20%로 극대화 됩니다.

 

 

 

[ 레버리지 "양날의 칼"]

 

레버리지는 경기가 호황일 때, 수익폭을 더욱 확대해 손익확대효과로 순자산이 급속히 증가합니다. 하지만 경기가 침체기에 접어들면 실제 수익률이 음으로 전환되어 손실의 폭도 확대됩니다. 침체기에는 부채를 줄여야 합니다. 

 

 

 

레버리지뜻-레버리지-성공-자본주의-자산
결단

 

"결단하라"

자수성가 백만장자 메시지


 

[ 꾸물거림은 자기보호 기제 ]

 

자신을 꾸물거리는 사람으로 낙인찍지 마라. 자신에게 붙이는 꼬리표를 조심해야 한다. 스스로에 대해 갖게 된 생각은 자업자득의 결과다. 당신이 자신에게 붙인 꼬리표는 당신이 자초했다. 지금 당신 ‘나는 원래 게으른 사람이야’라는 생각을 하는가?

 

 

[ 큰 결정 작은 결정 ]

 

그 어떤 큰 결정이라도 그것의 중요성을 낮추고, 그것에 영원히 집착하지 않기 위해선 간단한 첫 단계에서부터 시작해야 한다. 코끼리를 먹어야 한다면 어떻게 먹을 것인가? 한 번에 한 입씩 먹을 건가?

 

반드시 이루어야 할 큰일이 있다면 자신에게 동기부여가 될 만한 큰 목표를 세워야 하지만, 그 목표에 압도당해서는 안된다. 큰 목표는 내버려 둬라. 아주 작은 단계부터 시작해라. 알고도 하지 않는 건 모르는 것이다. 

 

 

[ 강점에 집중하라 ]

 

나이가 들수록 우리의 습관과 성격적 특성이 우리에게 더 깊숙이 배어들기 때문에 우리는 각자 패턴을 되풀이한다. 똑같이 나쁘고 바보 같은 실수를 되풀이하면서도 그로부터 배우지 못한다면 명백히 문제다.

 

누구도 모든 일을 잘할 수 없지만, 모든 일을 못하지도 않는다. 우리는 각자의 가치와 목적을 가지고 있다. 바꿀 수 없는 걸 바꾸기 위해서 많은 시간과 에너지를 투자하지 말고"강점에 집중하고 약점은 다른 누군가에게 맡겨라"

 

 

 

 

레버리지뜻-레버리지-성공-자본주의-자산
자본주의

 

인생도

"레버리지 하라"


 

[ 근거 없는 망상 ]

 

사회가 말하는 성공의 기본 법칙은 ‘ 열심히 일하는 것과 희생 ’이다. 당신이 희생하고 남들보다 열심히 더 오래 일하고, 늦게까지 깨어있고 더 움직인다면 당신은 성공할 것이다. 

 

그러나 당신이 행복한 삶과 시간적인 자유를 원한다면 더 열심히, 더 오래 일하라는 성공의 법칙이 근거 없는 망상이라는 것을 알아야 한다. 생각의 고리를 끊어라.

 

 

[ 더 나은 방식 ]

 

당신은 잠자는 시간보다 더 많은 시간을 일하는 데 사용한다. 놀고, 탐험하고, 창조하고, 나누고, 배우고, 사랑하는 시간을 모두 합한 것보다 더 많은 시간을 일하는 데 사용한다. 그것은 스스로 부여한 노예다.

 

자신의 시간을 통제하고, 자신이 통제하는 삶을 살아가는 사람들은 이런 규칙을 파괴한다. 당신이 돈을 위해 열심히 일할 수도 있고, 돈이 당신을 위해 열심히 일할 수도 있다. 돈이 당신을 위해 일하게 하라.

 

 

 

 

레버리지뜻-레버리지-성공-자본주의-자산

 

"행동하자"


최고의 나를 이끌어내기 위해서

아는 것보다 행동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오늘도 작은 일부터

행동으로 옮기는

 

충만하고 건강한 하루 보냅시다.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