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웰니스/비건식

VEGAN FOOD:치아씨드 놀라운 6가지 효능과 먹는법

by 성장하는 더그로우 2021. 8. 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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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HIA SEEDS


미국 폭스뉴스가 선정한 슈퍼푸드 

"치아씨드의 놀라운 효능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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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hia seeds

 

< 치아씨드란 무엇일까 >


치아씨드는 가공되지 않은 통곡물 식품입니다. 아마씨와는 다르게 씨앗 통째로도 몸에서 흡수가 잘되며 맛이 무난하여 여러 음식과 잘 어울지요.

 

치아씨드의 '치아'는 고대 마야어로 '힘'이라는 뜻으로 체력 증진을 위해 섭취해서 붙은 이름. 각종 영양소가 풍부한 치아씨드에게 적합한 이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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치아씨드 효능

 

< 치아씨드의 놀라운 효능들 >


⑴ 당뇨 예방 : 섬유질이 풍부한 치아씨드를 섭취하면 혈당 수치를 효과적으로 조절해 당뇨 발병률이 낮아집니다. 미국국립의학연구소 연구결과 1000칼로리당 14g 섬유질 섭취시 제2당뇨 발병률이 줄어든다고 합니다.

 

⑵ 항산화 성분 풍부 : 치아씨드에는 항산화 성분이 충부해 지방산의 산패를 막습니다. 몸속의 활성 산소는 각종 질병을 유발하는데, 치아씨드는 이러한 활성산소에 대응해주는 역할을 하여 우리 몸을 건강하게 지켜줍니다. 

 

⑶ 심혈관 질환 : 치아씨드 10g 섬유질을 섭취시 나쁜 총콜레스테롤 수치가 줄어드는 효과가 있습니다. 최근 연구결과 식이섬유가 신체 면역력을 높여 염증조절 및 당뇨 비만 질환의 발병률을 낮췄다고 합니다.

 

⑷ 칼슘 풍부 : 치아씨드에는 칼슘, 인, 단백질, 마그네슘 등의 뼈 건강에 좋은 좋은 영양소가 풍부. 28g당 하루 권장량의 18%나 들어 있는데 이는 유제품에 들어있는 양보다 더 많은 칼슘의 양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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⑸ 섬유질 풍부  : 치아씨드 28g에는 식이섬유가 10g이 들어있는데 이는 50세 이상의 여성이 섭취해야 할 하루 권장량의 절반이므로 다른 식품들에 식이섬유가 월등히 풍부한 편입니다. 

 

* 영양 보조제 필요없이 섬유질을 늘리기 가장 좋은 방법 : 과일, 채소, 견과류, 씨앗 가공되지 않은 통곡물 현미, 치아씨드 등의 식물성 식품의 섭취를 늘리는 것입니다.

 

⑹ 디톡스 효과 : 섬유질이 풍부한 치아씨드를 섭취하면 변비를 예방하고 소화기관이 건강해집니다. 체내에 쌓인 독소를 배출하기 위해서는 규칙적인 배변 습관이 중요한데, 치아씨드 속 섬유질이 도와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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치아씨드 먹는법

 

< 치아씨드 맛있게 먹는 두가지 방법 >


 [ 물에 넣어 마시기 ]

 

치아씨드를 먹기 가장 쉬운 방법은

물에 넣어 마시는 것.

 

[ 만드는 방법 ]

 

물 500㎖ 치아씨드 20g을 넣고

25분 기다리면 완성됩니다.

 

레몬, 라임즙을 첨가해 먹는 것도 

디톡스 효과에 좋습니다.

 


 

[ 스무디 보울 ]

 

치아씨드에 부족한 비타민을

채워주는 확실한 식단

 

[ 만드는 방법 ]

 

스무디 보울에 불리지 않은

치아씨드를 각종 과일과

 

오트밀, 견과류를 담아 먹는다.

든든하고 풍성한 식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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