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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즈니스/경제

ESG경영"카카오"가치주란

by 성장하는 더그로우 2021. 7. 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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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AKAO

 

카카오-가치주-ESG경영
ⓒKAKAOCORP.COM

 

 

안녕하세요.

 

더 나은 세상을 위해 노력하는 ESG

기업에 관심이 많은 더그로우예요.

 

코로나 이후 주목받는 ESG경영과 가치주뜻을

카카오 보고서를 통해 알려드려고 해요.

 

그럼 함께 알아볼까요?

 

 

 

카카오-가치주-ESG경영
ⓒKAKAOCORP.COM

 

1

의미

ESG경영 


ESG

Environment, Social, Governance 

환경 보호, 사회공헌, 윤리경영

 

기업이 환경보호에 앞장서 지속 가능한 발전을 할 수 있다는 철학을 담고 있어요.

 

국제적으로 기후위기 대응을 위해 자본시장에도 큰 변화가 일어나는 중이에요.

 

저탄소 사회로 전환하기 위해 한국에서도 2050년까지 탄소중립 달성을 선언했어요.

 

 

 

카카오-가치주-ESG경영
ⓒKAKAOCORP.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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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

ESG 친환경 서비스


 

 

1. 공유 전기자전거 서비스

 

19년도 카카오모빌리티는 공유 전기자전거 서비스인 T바이크를 개시했습니다. 자전거 이용의 활성화는 교통수단 분담률을 향상시켜 이산화탄소 감축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21년 4월 기준 전국 10개 지역 총 8천 여대 규모로 운영하며 지속 성장 중입니다. 

 

 

2. 전기차 보급 활성화 협업

 

21년 1월 카카오모빌리티는 국내 모빌리티 업계에 전기차 보급 활성화를 위하여 기아자동차와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온실가스 배출 저감을 통한 대기환경 개선을 목표로 합니다. 카카오내비 '내차 관리' 서비스를 통해 전기차 이용자들을 위한 전기차 충전 서비스를 시범 운영하며 전기차 이용 편의성 향상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3. 친환경 자체 브랜드 '메이커스 프라임'

 

카카오커머스는 주문 제작 방식을 통해 재고 없는 생산을 목표로 하는 카카오메이커스의 자체 브랜드인 '메이커스 프라임'을 친환경 브랜드로 리브랜딩했습니다. '지구에서 빌린 간결한 아름다움'이라는 슬로건 아래 제품의 소재부터 제작, 소비자 전달, 쓰임까지 제품 전 과정을 친환경적으로 고민합니다. 

 

 

카카오-가치주-ESG경영
ⓒKAKAOCORP.COM

 

 

4. 카카오 프렌즈 '제로 웨이스트' 상품 출시

 

21년 4월 카카오커머스는 카카오프렌즈 제로 웨이스트 캠페인의 일환으로 일상에서 일회용품을 대체할 수 있는 친환경 상품을 출시했습니다. 페트병을 재활용한 보냉백, 다회용 빨대 세트, 리유저블 텀블러 등 상품 전반에 걸쳐 플라스틱 패키지를 줄이고 재활용률 등급이 높은 재료를 사용하는 상품의 친환경화를 계획하고 있습니다.

 

 

5. 전자문서 서비스

 

카카오페이는 업계 최초의 전자문서 서비스 사업자로서 페이퍼리스 시대로의 전환을 견인하고 있습니다. 모바일 전자고지를 통해 종이 생산 및 사용량 감소에 기여해 산림 보호, 탄소 배출 저감 등 환경보호 효과를 창출합니다. 

 

 

 

6. 전기차 충전장치 스타트업 투자

 

19년 12월 카카오인베스트먼트는 전기차 충전장치 제조사인 대영채비에 50억 원을 투자했습니다. 이는 전기차 수요 확대에 대한 선제적 대응을 목적으로 진행되었으며, 카카오모빌리티의 전기차 관련 사업 확대 등 다른 공동체와의 시너지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향후에도 ESG사업을 목적으로 투자 및 협업을 끌어낼 예정입니다.

 

 

 

카카오-가치주-ESG경영
ⓒKAKAOCORP.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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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치주

value stock


가치주는 성장은 더디지만 현재가치에 비해 저평가된 주식을 말해요. 성장주가 현재가치에 비해 미래의 수익이 클 것으로 기대되는 주식이라면, 가치주는 성장주에 비해 영업실적과 자산가치가 우수해요.

 

현재 발생하는 주당 순이익에 비해 상대적으로 낮은 가격에 거래되는 가치주는 성장주에 비해 주가 변등폭이 크지 않아 주로 방어적인 투자자들이 선호해요. 

 

 

 

 

카카오-가치주-ESG경영
카카오같이가치

 

4

커뮤니티

카카오같이가치


카카오같이가치는 2007년 12월 시작된

카카오 사회공헌 플랫폼.

 

카카오같이가치는 전문기관이나 단체가 아니더라도 공익적 주체라면 누구나 모금을 직접 제안하고 진행과 참여까지 할 수 있는 자발적 모금 플랫폼이에요.

 

전액 코로나19 모금에 기부되는 이모티콘인 '기프트콘'은 26만대 판매되어 2.6억 원을 기부했다고 해요. 공익적 플랫폼의 역할을 강화하는 모습이 보이네요.

 

 

 

 

 

카카오-가치주-ESG경영
ⓒThe Grow

 

 

The Grow

script


우리에게 친숙한 기업 카카오를 통해 ESG경영 뜻과 가치주에 대한 의미를 알아보았는데요.

 

어떠셨나요?

 

코로나19 영향으로 환경을 생각하는 많은 기업들의 발빠른 움직임, 계속적으로 지켜봐야겠어요.

 


 

기업도 기업이지만,

개인들의 작은 실천도 중요한 것 같아요.

 

환경을 위해 작은 실천을 해나가는

더그로우가 되어야겠어요.

 

우리의 지구는 소중하니까요. 글 읽어주신

소중한 여러분들께도 늘 감사합니다. 

 

 

 

 

 

 

 

 

ESG경영"카카오"가치주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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