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즈니스/경제

자기다움 " MZ세대 " 가치소비로 플렉스한 삶

by 성장하는 더그로우 2021. 7. 10.
728x90
반응형

 

자기다움을 소비한다
MZ세대 

 

 

커피-이쁜카페
MZ세대

 

 

안녕하세요
나다움을 찾아가는 티스토리 

블로거 더그로우예요 

 

MZ세대

많이 들어는 봤는데 정확한

뜻이 헷갈리시나요?

 


 

그래서 자신만의 

가치 있는 소비를 지향하는
MZ세대의 뜻과

 

그들의 소비패턴에 대해

더그로우가 알려드리려고 해요

MZ세대, 함께 알아볼까요

 

 

 

화보-여자모델
가치

 

1

MZ세대


*밀레니얼 세대와 Z세대를 통칭하는 신조어

 

1980년대 부터 1995년대에 출생한 밀레니얼세대 + 1996년대 부터 2000년대에 출생한 Z세대

 

*이들은 디지털 환경에 익숙하고 최신 트렌드와 남과 다른 이색적인 경험을 추구해요.

 

 

비건-MZ세대
자기다움

 

2

플렉스

나를 위한 가치소비


MZ세대

모바일 중심의 소비

 

MZ세대는 최신 트렌드보다

자신이 원하는 이색적인 경험을 추구해요.

집단생활에 휩쓸리기보다는

개인의 행복을

 

SNS를 통해

공유하는 삶을 중요하게

생각하지요.

 

 

플렉스-쇼핑
트렌드

 

우리는 이렇게 소비한다

F  I V V E

 


 

1. FUN

재미있는 소비

자신에게 즐거움을 준다면 별다른

고민 없이 제품을 구매해요

 

 

2. Inconsistency
MZ세대 일관성 없는 소비
샌드위치를 하나를 구매하더라도 자신의

입맛에 맞는 재료를 골라 다양한 맛을 즐겨요

 


3. Value Expression

제품의 가격은 중요하지 않아요.

비싸더라도 가치가 있다면 제품을 구매하고

제품 가격이 저렴하더라도 가치가 없다고

판단되면 제품을 구매하지 않아요. 

 


4. Virus Revenge Consumption

코로나 바이러스 보복 소비

코로나19가 확산되면서 인테리어 소품

명품 등의 제품을 필요 이상으로 구매하는

모습이 보여지고 있어요

 


 

가치-명품
플렉스

 

3

MZ세대에게

진정한 공감과 유대감이란


눈치 보는, 
물리적으로 가까운 
주변 사람들에 대한 불편한 관계보다

모바일 SNS에서

공통 관심사를 가진 사람들끼리 
더 친밀감을 느끼며 유대감을 형성해요.

 



자랑만 하는

SNS는 이제 질려요. 

예전과는 많이 달라진 SNS 문화

 

환경을 위해

SNS 속에서 전 세계를 아우르며

폭넓게 활동해요.

 

 

최근 동아 비즈니스 리뷰에 따르면 ' 물리적 거리를 초월하는 Z세대 특유의 공감은 기후변화에 갈 곳을 잃은 북극곰과 플라스틱 빨대에 고통받는 바다거북에게도 이어져 환경파괴를 남의 일로 여기는 것이 아닌 나의 일로 여기는 현상을 보였다'라고 밝혔어요.

 

 

도축돼야 할 동물들을 살리는 일, 식물성 식단을 공유하는 삶, 비싸더라고 미래지향적 가치를 지닌 제품을 구매하는 것, 친환경주의와 지속 가능한 브랜드에 더 관심을 가지며 살아가는 MZ세대의 소비는 몇 년 전 유행하던 '가성비'와는 사뭇 다른 마인드입니다.

 

 

 

 

 

친환경-비건
진정한공감

 

환경을 생각하는

MZ세대의 가치 있는 플렉스 한 삶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어떤 세대든

자기다운 소비를 하며 

삶을 살아가는 게 중요한 것 같아요.

 

이 글을

읽으신 모든 분들이

자기다운 삶을 살아가시길 바라며

 

오늘도

소중한 시간내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