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즈니스/성공글

베스트셀러 순위 ‘ 생각하는 기계 생각하지 않는 인간 ’ 읽어보세요

by 성장하는 더그로우 2021. 8. 10.
728x90
반응형

Bestseller


"일과 나의 미래"

생각하는 기계와 대결하는 인간

 

 

Edward Hopper

 

[ 일의 미래를 내다보자 ]


◎ 인간은 사회적 동물이기에 변화에 잘 적응한다고 믿는다. 그러나 막상 신기술 사용이 자신의 현실이 되면 당황한다. 태연하게 받아들이기 어렵다. 두려움에 빠지지 마라. 기존 당신이 일하던 분야가 조금 달라진 것뿐.

 

◎ 안타깝게도 생각하는 기계가 직업의 세계를 바꿔놓는다는 사실은 틀림없다. 수용적 관점에서 이를 받아들이고 대응해야 한다. 정형적이고 구조화된 일은 기계로 대체될 가능성이 크다. 새로운 길을 찾는 기쁨을 맛보라.

 

◎ 반면 인간 고유의 영역인 사고력이 작용하는 일에는 기계의 역할이 미치지 못한다. 자신의 업무가 어느 영역에 속하는지 따져볼 필요가 있다. 일의 성향에 따라 접근을 달리해야 한다. 거부할 수 없다면 즐기자.

 

 

 

Edward Hopper

 

[ 무엇이 인간답게 만드는가 ]


◎ 생각의 차이가 생활의 차이를 만든다. 자기 분야에만 전념하기보다 포괄적이고 융합의 지식을 쌓아야 한다. 세상에 존재하는 모든 개념은 어느 부분에서 일정부분 연결되어 있다. 통합적 사고가 더 절실히 요구된다.

 

◎ 일상에서 생각을 유도하는 "왜? 어떻게?"라는 질문을 던져라. 호기심을 유발하고 자신만의 논리를 갖게 한다. 생각을 끌어내야 상상 이상의 것이 창출된다. 인간은 더 높고 광범위한 사고가 필요하다. 

 

◎  운동하는 것처럼 생각하자. 생각이 생각을 단련시킨다. 철학과 수학, 문학과 미술, 과학과 예술 등의 상상을 뛰어넘는 발전을 하기 위해 기계는 도구임을 명확히 하고 인간을 돕는 역할로 이끌어야 한다.

 

 

 

Edward Hopper

 

[ 생각하는 기계와 대결하는 인간 ]


◎ 불과 10여 년 전에는 상상하지 못했던 기술이 현실이 되고 있다. 미래에 기술이 어디까지 발전할지 기대를 모은다. 그러나 기술력은 인간의 상상력을 초월하지 못한다. 상상력을 근거로 발전을 이어나가기 때문이다. 

◎ 상상력은 시공간 초월이 가능하지만 기술은 단계에 맞춰 발전하기 때문에 생각보다 발전 속도는 빠르지 않다. 인간과 기계의 대결은 흥미롭게 진행 중이다. 체스, 퀴즈, 바둑 대결에서 모두 기계가 승리했다. 

 

◎ 미래의 기계발전에 호기심을 드러낸다. 일자리의 형태, 업무 처리 방법은 달라지지만 일자리 자체가 소멸되지 않는다. 기술 변화의 물살에 적응하고 시대가 요구하는 능력을 갖추자.

 

 

 

 

The Grow ⓒ 더그로우

경제적 시간적 자유를 위해 The Grow

thegrow.tistory.com

참고문헌 생각하는 기계 생각하지 않는 인간

베스트셀러 순위 ‘ 생각하는 기계 생각하지 않는 인간  ’ 읽어보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