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즈니스/경제

밀키트 뜻 수혜주"CJ제일제당 주가 긴장하라"

by 성장하는 더그로우 2021. 7. 20.
728x90
반응형

MEAL KIT


생활의 편리함 "밀키트"
당신의 시간을 단축시켜 드립니다.

 

밀키트-수혜주-밀키트뜻-CJ제일제당주가-비비고
밀키트


안녕하세요.

쾌적한 삶을 지향하는 더그로우입니다.

 

요즘 재택근무가 늘어나면서

자연스럽게 밀키트 수요도 증가하고 있어요.

 

일상 속에 밀접하게 들어온 밀키트,

뜻과 밀키트 관련주 CJ제일제당 COOKIT 

 

간단하게 정리해보았으니

함께 살펴볼까요.

 

 

밀키트-수혜주-밀키트뜻-CJ제일제당주가-비비고
밀키트 뜻


"밀키트 뜻"


[MEAL KIT]

 

밀키트는 요리에 필요한 손질된 양의 식재료와 조리법이 세트로 구성되어 있는 제품이에요. 소비자는 편하게 손질된 식재료로 동봉된 조리법을 보고 그대로 직접 요리를 하면 되지요. 밀키트는 쿠킹 박스, 레시피 박스라고도 해요.



[HMR과 다르다]

 

이미 조리가 되어있는 가정간편식 HMR과 밀키트 달라요. 밀키트는 조리 전 냉장 상태의 식재료를 제공해 유통기한이 길지 않지요. 재료를 직접 구입하고 손질하는 시간이 절약된다는 점이 큰 장점. 이런 장점 덕분에 많은 사람들이 밀키트를 선호해요.




밀키트-수혜주-밀키트뜻-CJ제일제당주가-비비고
COOKIT

 

밀키트의 강자:CJ 제일제당


[COOKIT]

 

CJ제일제당의 쿡킷은 2019년 4월 국내 시장에 진출했어요. 닥터키친, 프레시지, 갤러리아, 롯데마트 등 다른 기업에 비해 국내 시장 진출시기는 늦었지만, 비비고가 미국 시장을 장악한것 처럼 쿡킷 또한 국내 시장을 빠르게 선점하고 있어요.



[글로벌 호텔 셰프]

 

CJ제일제당의 밀키트 산업 성장세 비밀 중 하나, 쿡킷은 국내 및 글로벌 특급 호텔 경력을 가진 한식 양식 각 분야 최고의 셰프 11인이 메뉴를 고민하고 개발해요. 식감을 살리는 손질, 육수, 소스부터 메뉴의 지역적 특색까지 고려하지요.



[새벽에 만나요]

 

국내 최대 물류 인프라를 가진 CJ 대한통운을 통해 새벽에 신선한 밀키트는 현관 앞에서 만날 수 있어요. 원물의 호흡까지 고려한 전용패키지에 담아 추운 겨울에도, 더운 여름에도 나에게 맞춤 메뉴를 신선하게 받아보실 수 있어요. 



밀키트-수혜주-밀키트뜻-CJ제일제당주가-비비고
CJ제일제당 주가

 

CJ 제일제당 "주가"


[CJ제일제당 비전]

 

K-FOOD 식문화의 선도자 CJ제일제당 식품 사업 부분은 1953년 설탕 제조 사업을 시작으로, 1975년 '다시다' 1996년 '햇반' 등의 성장세로 거듭 성장했어요. 오랜 세월이 흘러 오늘날까지 사랑받는 대표브랜드 '백설' 꾸준하게 사랑받는 '행복한 콩, 비비고, 해찬들' 등은 한국뿐만 아니라 전 세계로 널리 퍼져가고 있어요.  



[비비고]

 

'비비고'는 한식 고유의 전통에 현대적 가치를 더해 새로운 라이프 스타일을 만들어가는 글로벌 한식 대표 브랜드인데요. 비비고는 다양한 메뉴 만두, 양념장, 김치, 김, 장류까지 한식 메뉴를 바탕으로 전 세계 가정에서 손쉽게 한식을 경험할 수 있어요. 비비고는 독보적으로 미래를 대표하는 브랜드임을 증명했어요. 



 

밀키트-수혜주-밀키트뜻-CJ제일제당주가-비비고
글로벌 매출 구성

 

CJ제일제당

세계에서 인정받다


 

[다우존스 지속가능 경영 ]

 

CJ제일제당은 글로벌 지속가능 경영 및 평가 투자기관인 미국 S&P 다우존스가 개발한 다우존스 지속가능 경영지수 DJSI 평가에서 국내 식품업계 최초로 Asia Pacific 지수에 6년 연속 편입되었어요.

 

특히 UN에서 발표한 SDGs 지속가능개발목표에 대한 중요성을 파악하고 개발목표에 대한 중요성, 환경 GMO, 안전보건, 경제행동 등에서 우수한 성적으로 인정받았지요.

 

그 외 모건스탠리 MSCI ESG A등급 획득, 동반성장지수 평가 5년 연속 최고 최우수 획득, 한국기업 지배구조원 ESG 평가 통합 부분 A등급을 획득한 CJ제일제당은 글로벌 매출 비중이 무려 60% 입니다.

 

밀키트-수혜주-밀키트뜻-CJ제일제당주가-비비고

"밀키트 경쟁"

스타트업 프레시지 


 

[박막례 할머니 밀키트]

 

국내 밀키트 시장을 선점하고 있는 '프레시지'는 2016년 7월에 국내 시장에 진출했어요. CJ제일제당은 19년도에 진출했으니, 아직까지는 프레시지가 앞도적으로 선호도가 높아요. 최근 프레시지에서는 유명한 유튜브 크리에이터 "박막례 할머니"를 모델로 한 제품을 출시해 화제가 되었는데요.

 

이 레시피 유튜브 조회수는 무려 500만을 돌파. 심지어 제품은 품절이 되었답니다. 참고로 프레시지의 샐러드 밀키트는 전년대비 무려 681.7% 상승했으며, G마켓 건강식품 홍삼 인삼은 63%나 증가했어요. 코로나 바이러스의 영향으로 건강을 챙기는 모습을 볼 수 있는 지표입니다. 

 

 

 

밀키트-수혜주-밀키트뜻-CJ제일제당주가-비비고
밀키트

 

프레시지에 비해 CJ제일제당이

국내 밀키트 시장에는 늦게 진출한 편이지만,

 

빠르게 따라잡고 있는 모습을 보이니

앞으로도 지켜봐야겠네요.

 


 

밀키트라는 산업 규모는 급상승 중이지만 그 가운데 어떤 회사가 강자가 될지는 예측불가이기에, 

 

늘 공부하고 신중하게 투자해나갑니다.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