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웰니스/비건식

레드 비트 효능 ‘ 보관 먹는법 요리법까지 ’ 비트에 대한 모든것

by 성장하는 더그로우 2021. 8.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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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eetroot


빨간 디톡스 슈퍼푸드

레드 비트의 모든 것을 알아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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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egan beetroot

 

< 슈퍼푸드 비트 효능 >


슈퍼푸드 비트의 항산화 작용은 토마토의 8배. 폐암 폐렴 등의 암을 예방하고 염증 완화 효과적이다. 레드비트에는 베타인 색소가 포함되어 있어 세포 손상을 억제하며, 염소성분은 간정화 작용. 

 

또한 철분과 비타민이 다량 함유되어 적혈구 생성을 도우며 혈액을 맑게해줘 월경불순, 갱년기 여성들에게 좋다. 위 손상을 막아주고 위 점막을 보호해주는 비트는 유아 발육에도 좋은 뿌리채소.

 

비트의 칼로리는 100그램당 43㎉. 칼로리가 낮고 섬유질이 다량 함유되어 다이어트에 효과적. 비트의 칼륨 성분은 혈압을 낮추어 고혈압 환자에게 효과적이며, 혈당조절에도 좋은 슈퍼푸드 비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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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트 먹는법

 

< 레드비트 먹는 방법 >


비트는 열에 약하다. 15분 이내에 조리하는 것이 베타린 성분이 파괴되지 않아 영양흡수에 효과적이다. 비트를 먹는 방법은 매우 다양한데 보통 쪄서 먹거나, 올리브 오일에 구워 샐러드와 먹기도 한다. 

 

비트의 잎 부분도 좋은 식재료중 하나이다. 잎 부분은 시금치와 같은 명아주과에 속한다. 비트의 잎은 샐러드에 넣어 먹어도 좋고, 조물조물 나물로 무쳐 먹거나 갈아서 주스로 먹는 방법도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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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트 보관법

 

< 비트 보관법 >


비트를 보관하기 전 손질할 때에는 줄기 부분을 3-5㎝정도 남기고 제거하는 것이 수분과 색소가 손실되지 않아 좋으므로 꼭 줄기 부분을 남기고 손질할 것.

 

비트를 보관할 때에는 수분이 날아가지 않도록 신문지나 키친타월로 꼼꼼하게 감싼 뒤 비닐에 넣어 냉장고에 보관한다. 비트의 무청 부분도 동일하게 보관.

 

레드 비트의 뿌리는 2주 냉장 보관 가능하고, 잎은 3-5일 정도 보관이 가능하긴 하나 구입한 뒤, 신선할 때 최대한 빠르게 섭취하는 것이 가장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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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트 요리법

 

 건강한 비트 요리법 

< 지중해식 비트 그린샐러드 >


1. 찜기에 면보를 깔고 적당한 크기로 썰은

비트를 10-15분간 센 불에 익힌다.

 

2. 샐러드볼에 신선한 그린믹스, 레몬즙,

발사믹 식초를 넣어 버무린다.

 

3. 다 익은 비트를 그릇에 옮겨

올리브유, 소금, 후추를 뿌려준다.

 

4. 샐러드 위에 간이 베인 비트와

비건치즈, 견과류 토핑을 얹어주면 완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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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비트 후무스

레시피는 위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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